File:Example of Facade design pattern in UML.png

http://en.wikipedia.org/wiki/Facade_pattern


어떤 서브시스템의 일련의 인터페이스에 대한 통합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. 퍼사드에서 고수준 인터페이스를 정의하기 때문에 서브시스템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다.


최소 지식원칙, 정말로 친한 친구끼리만 얘기해라.


/* Complex parts */
 
class CPU {
	public void freeze() { ... }
	public void jump(long position) { ... }
	public void execute() { ... }
}
 
class Memory {
	public void load(long position, byte[] data) {
		...
	}
}
 
class HardDrive {
	public byte[] read(long lba, int size) {
		...
	}
}
 
/* Façade */
 
class Computer {
	public void startComputer() {
		cpu.freeze();
		memory.load(BOOT_ADDRESS, hardDrive.read(BOOT_SECTOR, SECTOR_SIZE));
		cpu.jump(BOOT_ADDRESS);
		cpu.execute();
	}
}
 
/* Client */
 
class You {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ParseException {
		Computer facade = /* grab a facade instance */;
		facade.startComputer();
	}
}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