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ttp://en.wikipedia.org/wiki/Facade_pattern
어떤 서브시스템의 일련의 인터페이스에 대한 통합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. 퍼사드에서 고수준 인터페이스를 정의하기 때문에 서브시스템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다.
최소 지식원칙, 정말로 친한 친구끼리만 얘기해라.
/* Complex parts */ class CPU { public void freeze() { ... } public void jump(long position) { ... } public void execute() { ... } } class Memory { public void load(long position, byte[] data) { ... } } class HardDrive { public byte[] read(long lba, int size) { ... } } /* Façade */ class Computer { public void startComputer() { cpu.freeze(); memory.load(BOOT_ADDRESS, hardDrive.read(BOOT_SECTOR, SECTOR_SIZE)); cpu.jump(BOOT_ADDRESS); cpu.execute(); } } /* Client */ class You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ParseException { Computer facade = /* grab a facade instance */; facade.startComputer(); } }